반응형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파이썬 봇
- 만들기
- 파이썬으로 디스코드 봇 만들기
- 디스코드 봇 만들기
- 플러그인
- 마인크래프트 공지 플러그인 만들기
- 파이썬
- slash command
- discord embed
- 명령어
- 아크서바이벌 플러그인 만들기
- 아크서바이벌 플러그인
- 개발자 툴
- 플러그인 제작
- DISCORD BOT
- 공지
- discord.py
- 디스코드 봇
- 자살명령어
- 디스코드 임베드
- discord
- 아크 플러그인
- 마인크래프트 공지 플러그인
- Ark Survival
- 슬래시 명령어
- ARK
- 슬래시 커맨드
- 디스코드
- ARK Survival Evolved
- ark plugin
Archives
- Today
- Total
Mojangcam
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- 공지 플러그인 만들기 본문
반응형
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- 공지 플러그인 만들기
1. 공지 플러그인의 기능
- 공지 등록: 서버 관리자는 플러그인을 통해 공지 사항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.
- 공지 전달: 등록된 공지는 플러그인이 적용된 서버에 접속한 플레이어들에게 자동으로 전달됩니다.
- 공지 관리: 서버 관리자는 공지를 추가, 수정, 삭제할 수 있습니다.
2. 공지 플러그인 개발 방법
2.1. 개발 환경 설정
- Java 개발 키트(JDK)를 설치합니다.
- 통합 개발 환경(IDE)를 설치합니다.
- Bukkit 또는 Spigot API를 다운로드합니다.
2.2. 프로젝트 생성
- IDE에서 새로운 Java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.
- Bukkit 또는 Spigot API를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.
2.3. 공지 플러그인 개발
- 플러그인의 메인 클래스를 생성합니다.
- 이벤트 리스너를 등록합니다.
- 명령어 핸들러를 작성합니다.
- 플러그인의 기능을 구현합니다.
3. 소스 코드
Plugin.java
package com.nextplugin.yourplugin;
import java.util.logging.Logger;
import org.bukkit.plugin.java.JavaPlugin;
import org.bukkit.Bukkit;
import org.bukkit.ChatColor;
import org.bukkit.command.ConsoleCommandSender;
import com.nextplugin.testcommand.testcommand;
/*
* nextsystem java plugin
*/
public class Plugin extends JavaPlugin {
private static final Logger LOGGER = Logger.getLogger("nextsystem");
public ConsoleCommandSender consol = Bukkit.getConsoleSender();
public void onEnable() {
getServer().getPluginManager().registerEvents(new GuiListener(), this);
consol.sendMessage(ChatColor.AQUA + "[플러그인 활성화 중 입니다.]");
getCommand("test").setExecutor(new testcommand());
LOGGER.info("plugin enabled");
}
public void onDisable() {
LOGGER.info("plugin disabled");
}
public static Plugin getInstance(){
return getPlugin(Plugin.class);
}
}
testcommand.java
package com.nextplugin.testcommand;
import org.bukkit.Bukkit;
import org.bukkit.command.Command;
import org.bukkit.command.CommandExecutor;
import org.bukkit.command.CommandSender;
import org.bukkit.entity.Player;
import net.md_5.bungee.api.ChatColor;
public class testcommand implements CommandExecutor {
@Override
public boolean onCommand(CommandSender sender, Command command, String s, String[] args){
Player player = (Player) sender;
if (player.isOp()){
if(args.length == 0){
player.sendMessage("사용법 : /test [Message]");
return false;
}
String message = "";
for (String arg : args){
message += arg;
message += " ";
}
for (Player recPlayer : Bukkit.getOnlinePlayers()){
recPlayer.sendMessage("[" +
ChatColor.of(java.awt.Color.yellow) +
"공지" +
ChatColor.of(java.awt.Color.white) +
"]" +
ChatColor.of(java.awt.Color.green) +
" " + message);
}
}
else{
player.sendMessage("명령어를 사용 할 권한이 없습니다.");
}
return true;
}
}
plugin.yml
name: nextsystem
main: com.nextplugin.yourplugin.Plugin
version: 0.0.1
api-version: 1.15
commands :
test:
description: test
usage: /test
4. 마무리 인사
지금까지 "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- 공지 플러그인 만들기"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공지 플러그인은 마인크래프트 서버 운영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므로, 개발에 도전해보세요!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거나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.
반응형